오늘도 기쁜 매도 소식으로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요즘 빌라 매도하는 게 정말 어려운데, 저희를 믿고 의뢰해주신 고객님덕분에 매도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 서울 영등포 빌라
- 영등포구청역에 위치한 신축빌라였고,
- 전세 임차인이 들어온지 3개월밖에 안 된 상황이었어요.
저희로서는 굉장히 팔기 어려운 매물이었는데요, 그 이유는 요즘 빌라 시장이
(1) 공시지가 126% 보증보험 이슈와 빌라왕 이슈로 투자자들이 사라지고 급매가 많아졌다.
(2) 그렇다면 실거주자에게 팔아야 하는데, 입주가 되지 않는 물건이다.
👀 집 빨리 파는 법 : 매도 가격 & 적극적인 홍보
거의 영등포에 있는 모든 부동산에 연락을 했던 것 같아요.
매도에 제일 중요한 것은 (1) 가격이 착해야하고 (2) 홍보를 제대로 해야합니다.
다행히 매도자분께서 팔고자 하는 의지가 강력했기 때문에 혹할만한 가격에 주셨습니다.
😥 지지부진했던 매도 과정
많은 부동산에서 관심을 보여줬고 10회 이상 손님들이 방문을 했지만, 실제 매수로는 이어지지 않았어요.
저희도 사실 많이 포기하고 있었지만, 끊임없이 중개사분들께 연락을 드리고, 온라인공간에도 홍보하며 고객님과 소통했는데 최종 매도하기까지 2달이 소모되었습니다.
🎉 영등포 빌라, 결국 팔았어요!
저희는 처음 의뢰할 때부터 이 매물의 특성을 파악하고 "어떤 고객"이 이 매물에 적합한 지 중개사분께 알려드리는데요, 저희가 예상한대로 타지역에 계시는 투자자분께서 빌라를 매수하셨습니다. 계약금이 들어오기까지 조마조마했습니다.
놀라운 점은 굉장히 멀리 떨어진, 도보로 3km 50분 거리의 중개사로부터 거래가 되었다는 점입니다. 매물을 많이 뿌리는 게 효과가 있냐고 물어보신다면 Yes 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립니다. 단 한명의 매수자가 나타날 때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거미줄처럼 촘촘한 홍보와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이번건도 이게 가장 유효했던 것 같습니다.
🤗 고객님의 만족스러운 매도왕 후기
저희도 매도가 되어서 기뻤지만 가장 기쁜 순간은 고객님의 따듯한 후기 한마디에 제일 힘이 난답니다.
"매도왕에 의뢰드리길 잘 한 것 같아요"
"매도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저희가 수임받은 의뢰건 중에 수수료가 적은편이었지만, 매도과정이 험난했고, 고객님이 너무 만족하셔서 저희도 가장 기억에 남는 건이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